3/21(목) FOMC와 BOJ 금리정책과 주가속도조절 가능성

작성자 : stock119    작성일시 : 작성일2024-03-21 08:29:32   

3/21(목) 개장 전 커멘트


이번 주 빅이벤트였던 일본 BOJ의 마이너스금리의 폐지(일본피벗)와 미국 FOMC의 금리인하 점도표제시가 마무리되었고 당사국들의 당일증시는 안도랠리의 성격을 보였습니다. 최근 고점 갱신 후 5% 수준의 조정을 거친 니케이가 반등했으며, 에쎈피500은 다시 최고가경신을, 나스닥은 2주간의 짧은 조정을 마무리 하는 듯 반등의 모습입니다.

그러나 잘 생각해봐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일본과 미국 양국의 중앙은행은 현 위치에서 물가를 많이 신경쓰는 멘트를 남겼습니다. 물가수준의 해석과 방향은 차이가 있지만 일본은 저물가에서 2%대로 올라선 물가를 예의주시한다, 미국은 고물가에서 2%대 안정물가의 안착까지 아직 거리가 있어보인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저희 stock119는 주가를 보는 것입니다. 네. 일본과 미국의 고공주가가 양국의 물가에 긴장하는 정책에 우호적이지 않을 것이라는 관점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일본과 미국의 주가속도조절 가능성을 제기하는 것입니다. 이린 관점을 갖고 당분간 시장을 좀 더 지켜보겠습니다.

한국증시는 어제 동시만기일 이후 시작된 외국인 하방공세​를 삼성전자가 급등하면서 되돌려놓았습니다. 삼성전자급등 이야기는 어제 장마감방송에서 자세히 다루어져 있으니 시청하지 않은 분들께서는 어제 장마감방송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stock119채널을 꼼꼼히 시청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깨알추천주 하나 커멘트해 드립니다. 일전에 12만원대에서 모아보라고 했던 ####(방송확인)이 도약을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오늘 매수 후 일주일 정도 홀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