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도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지난 주 시장이 지난 주 초의 저의 예상과 많이 빗나가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저의 예상은 미증시의 충분한 기술적조정 완성+9월쿼드러플위칭의 종료+fomc메세지확인 등 주요 이벤트의 마무리를 새로운 기점으로 일봉의 진폭이 빨라지면서 골든크로스가 회복되는 시나리오를 채택했습니다만 단기예상이 빗나가고 시장은 결국 변동성을 선택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러한 구간에서는 정신을 가다듬고 냉정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세력의 흽쏘에 당하기 쉽다는 것을 먼저 상기하시기 바랍니다.에쎈피500, 나스닥 등 미증시 주요지수가 직전저점과 강한 지지력의 역할을 하는 주봉20선을 붕괴시켰기 때문에 심리선이 무너진 것입니다. 심리선이 무너졌으니 이런 저런 이유의 급매물들이 나오게 됩니다. 동구간에서는 적은 급매물에 가격은 휘청하게 되는 것이고요~그런데 심리선붕괴에 동참하다보면 결국 물량 넘겨주고 후회하게 되는 구도이며 세력들의 수퍼컴퓨터와 프로그램은 그걸 유도하고 있는 것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정신을 가다듬고 냉정을 유지한다함은 '왜 이런 돌발변동성이 나왔을까?' '이 변동성 휩쏘구간이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까?' '지금 가격에 파는 것이 맞을까?' 등에 대한 냉정한 통찰을 의미합니다.
원유가 급하게 올랐다는 재료
fomc에서 애매한 파월의장의 메세지
(피벗을 해도 속도가 느릴 수 있다는)
한국의악성수급요인(추석자금+동부로보틱스IPO자금+긴연휴부담)
등의 표면적 이유와 함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한국의 파생시장은 너무 비대해서 한국파생 때문에 글로벌증시가 죄지우지되곤 한다고 제가 수차례 강조한 바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설마 설마 그럴리가 하겠지만 지난 주 변동성의 시작이 4만계약 이상의 외국인파생하방세력의 선물순매도를 수반했다는 사실과 지수하락을 반도체가 주도했다는 점이 그것을 방증하고 있습니다.
긴추석연휴에 따른 수급불안정은 파생세력이 장난질치기가 더욱 수월하고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한국긴연휴를 앞두고 있고
미국증시 셧다운이슈도 있고 아랫꼬리도 확인해야 해서
이번주도 답답한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만
폭탄세일에 넘기고 후회하면 바보 맞죠?
지금 현물주식 매집 외국인의 평단가가 현재가 보다 훨씬 높다는 사실도 모르면 바보고요
비추세변동성이 오래갈만한 거시상황이 아님도 알아야 하고요~
지금은 러닝타임이 긴 영화처럼 조금 지루하더라도
과정을 지켜보면서 즐기는 여유가 필요해보입니다.
상담/문의 대표직통문자 010 6656 9502